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활동소식

협의회 활동소식

K-SDGs 목표별 민관협력 우수사례 및 대표사업

  • 작성자전국지속가능협의회
  • 작성일2021-12-23
  • 조회수700
K-SGDs 목표별 민관협력 우수사례 및 대표사업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 환경부와 함께 K-SDGs 목표별 민관협력 우수사례 발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SDGs를 지역화하는 지방 지속가능발전목표(L-SDGs)가 지자체별로 수립되고 있지만 목표 이행을 위한 실천 사업의 추진에 어려움이 있어 민관협력형시민참여형 사업 모델제시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지속가능발전 정책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목표별 시민참여사업을 발굴·제시하여 지자체의 시책추진의 모델로 활용할 필요가 있음

 4차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20212040)의 중점 추진 정책목표와 지표 달성을 위하여 그린뉴딜탈탄소 전환불평등 해소경제사회 통합발전 등 K-SDGs 달성의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는 지속가능발전 사업을 17개 목표별로 모델(모형)화하여 전국단위로 확산하고자 역대 공모 우수사례와 지역별 실천사례를 조사하여 취합하였습니다. 

그 결과 아래와 같이 총 53개의 사업이 선정되었고, 목표의 특성을 나타내는 대표사업을 선정하였습니다. 

K-SDGs 17개 대표사업에 대한 성과물(사례집영상물등을 통하여 K-SDGs에 대한 대중 인식 확산에 기여하고 지역에서 사업 추진시 활용하실 수 있도록 자료화 할 예정입니다.


[K-SDGs 목표별 민관협력 우수사례 목록]  ※음영표시된 사례는 목표 대표사업입니다.


댓글 입력